메디컬뷰티 정보 플랫폼 강남언니 운영사 힐링페이퍼가 100% 사용자 평가로 모은 빅데이터 결과를 통해 신뢰도 상위 2%의 '톱(Top) 고객 평가 우수병원' 15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.
이번에 선정된 우수 병원은 지난해 10월부터 지난 1월까지 4개월 동안 강남언니 사용자의 정량적 신뢰도를 기반으로 선정됐다. 강남언니는 각 성형외과와 피부과에 비치할 수 있는 병원명과 인증기간을 명기한 홍보 배너를 제작해 증정했다.
지난해 10월부터 강남언니는 사용자의 병원방문 경험을 빅데이터화해 고객평가우수병원 제도를 운영 중이다. 강남언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미용의료 병원을 다녀온 사용자 전원은 앱 의료광고 정보와 실제 경험이 일치했는지 전화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. 일정 지표를 충족한 병원은 앱 내 병원소개 페이지에서 인증 배지를 부여 받는다.
병원 선정조건은 모두 정량적 데이터로 결정된다. 총 5가지 조사항목 중 단 하나도 '나쁨' 지표가 없어야 하며, 3가지 이상 항목에서 '좋음' 지표를 유지해야 한다. ▲앱 정보와 실제 병원의 가격 정보가 일치했는지 ▲추가 결제 강요가 없었는지 ▲후기 작성 강요는 없었는지 ▲대기시간은 길었는지 ▲수술실 CCTV, 안심실명제 등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등이다.
강남언니는 앱을 통해 미용의료 병원을 방문한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사후 만족도 전화조사를 진행하고 있다. 지난 2월 만족도 조사에서 한 유저는 "데이터로 인증된 신뢰 병원 항목을 볼 수 있어서 거짓 의료광고에 대한 불안을 해소했고 실제 만족도 높은 병원 경험을 할 수 있었다"고 응답했다.
앞으로도 강남언니는 매년 9개월 이상 고객평가우수병원 기준을 유지한 병원을 대상으로 인증 배너를 증정할 계획이다.
박재훈 힐링페이퍼 제품최고책임자(CPO)는 "이번 고객평가우수병원 선정은 모두 사용자 경험에서 검증된 데이터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"며 "강남언니는 신뢰 높은 병원이 고객에게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공정하고 투명한 의료 정보 플랫폼 구축에 노력하겠다"고 설명했다.